스위트홈 등장인물 조연 소개, 모두가 신스틸러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균형잡힌 하루를 살아가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넷플릭스 스위트홈>

 이번 포스팅은 작년 12월 25일 기준으로 넷플릭스 TV 쇼 부문 미국 랭킹 3위를 기록한 스위트홈이에요. 연출, 각본, 연기 모두 훌륭하지만 그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스위트홈 등장인물 조연 배우님들에 관해 소개해볼게요! 

1. 고민시 (이은유 역)

<스위트홈 고민시>

 배우 고민시님의 나이는 1995년생이고 2016년 72초 드라마 시즌3에서 데뷔했어요. 영화 마녀에서 도명희 역으로 나왔어요. 마녀에서는 귀엽게 통통 튀는 캐릭터였는데 스위트홈에서는 겉으로는 차갑지만 속으로는 따뜻한 역할이죠. 이은유 역을 위해서 무려 13kg을 감량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발레 연습도 열심히 하고요. 이도현 배우님과는 사약 남매로 유명하죠. 두 분이 차기작인 '오월의 청춘'에서 다시 만난다고 해요. 정말 기대됩니다. 

2. 김남희 (정재헌 역)

<스위트홈 김남희>

 김남희 배우님의 나이는 1986년생이에요. 드라마 도깨비, 미스터 선샤인 등 스위트홈의 이응복 감독님과 작품을 많이 했어요. 도깨비에서는 의사로 미스터 선샤인에서는 모리 다카시역으로 신스틸러 역할을 했지만 스위트홈에서는 더 멋있었죠. 싸움 잘하는 국어 교사로 등장하여 다른 사람을 위해 희생하는 멋있는 캐릭터였어요. 그리고 목소리도 아주 멋있었죠. 지수에게 고백할 때 "아니요. 제 뜻입니다." 정말 '헉'하는 명장면이예요. 

3. 박규영 (윤지수 역)

<스위트홈 박규영>

 1993년 생, 가수 조권 님의 뮤직비디오로 데뷔를 했어요. 핑크색 머리에 기타와 야구 방망이를 들고 다니는 윤지수 역을 맡았죠. 외모적으로 가장 개성이 강한 역할이라 생각해요. 그리고 역을 소화하기 위해 실제 기타 연주를 레슨받고 액션 스쿨에서 교육도 받았다고 해요. 그리고 사약 남매가 있었다면 김남희 님과 케미 요정으로 불렸었죠. 떠난 김남희님을 그리워하며 펑펑 울 때 저도 마음이 아팠어요. 지금까지 착한 역할을 많이 해서 앞으로 악역을 많이 해보고 싶다고 하시네요. 악역을 하시면 어떨지 아주 기대됩니다!

4. 고건한 (최윤재 역)

<스위트홈 고건한>

 스위트홈을 보는 내내 진짜 나쁜 사람으로 느껴지는 순간들이 많아서 '고건한 배우님은 정말 연기를 잘하는구나.'라고 생각했어요. 편상욱(이진욱 배우님)은 그린홈의 방문객인데요. 바로 최윤재를 잡기 위해서였죠. 최윤재에게는 어떻게 보면 크리쳐들보다 편상욱이 더 두려운 존재였어요. 이 두 배우의 마지막 액션씬은 정말 압권입니다.

5. 고윤정 (박유리 역)

<스위트홈 고윤정>

 고윤정 배우님은 박보검님과 뮤직 비디오에 출연하며 '박보검의 그녀'로 이름을 알렸어요. 스위트홈에서는 간병인 박유리 역을 하며 다른 사람을 보살피고 희생하는 면도 있지만 싸울 때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상반되는 두 모습을 연기해요. 그리고 이진욱님과는 러브 라인인 듯, 힐링 라인인 듯한 케미도 보여줍니다. 

6. 김국희 (손혜인 역)

<스위트홈 김국희>

 배우 김국희님은 그린홈 아파트의 안테나이자 정보통으로 나와요. 다른 입주민들의 호수와 근황 등을 파악하고 있고 크리처 등장 이후에도 사람들의 위치 등을 설명해 주죠. 그리고 포메라니안 '봄'이를 자식처럼 아껴요. 스위트홈이 긴장의 연속이지만 김국희님이 등장하면 그 장면에서 만큼은 마음을 풀고 보게 되요. 

7. 김성철 (정의명 역)

<스위트홈 김성철>

 김성철 배우님은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처음 봤었는데요, 스위트홈에서 분량은 작지만 존재감이 대단했어요. 처음에는 특별한 대사가 없지만 마지막 부분에서 휘젓고 다니십니다. 신스틸러 그 자체였죠. 결국 현수에게 제압을 당하지만 다른 생명체에 기생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서 살아 남아요. 편상욱의 몸으로 들어가게 되죠.

8. 이봉련 (임명숙 역)

<스위트홈 이봉련>

 이봉련 배우님은 '응답하라 1994'와 '옥자'에 출연하셨는데요. 개인적으로 스위트홈에서는 초반에 가장 무서웠지만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가장 슬픈 캐릭터였어요. 빈 유모차를 끌고 다니며 아이를 찾고 싶은 욕망으로 인해 크리처로 변하는데요. 이후 한두식의 집 화장실에서 아이를 구하고 싶은 어머니의 마음이 투사된 태아 크리처로 변하게 돼요.

9. 우정국 (승완 역)

<스위트홈 우정국>

 그린홈의 고시생으로 출연하여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지만 크리처 사태가 일어나자 좌절해요. 아마도 스위트홈에서 가장 억울한 캐릭터가 아닐까 하네요. 그래서인지 매사 비관적이에요. 이후 편상욱 등이 다른 사람들을 두고 탈출할 것이라 오해하여 분란을 일으키죠.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생존자 중 한 명이에요. 

10. 정하담 (김지은 역)

<스위트홈 정하담>

 배우 정하담님은 영화 '젊은이의 양지'를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어 스위트홈에서 등장하는 순간 알아봤어요. 이때의 캐릭터와 비슷한 것 같아요. 평소에는 내성적이고 조용하지만 자기 주장을 말해야할 때는 고집있는 그런 역할이에요. 정하담님의 분량이 다소 작은 것 같아서 아쉬웠어요. 

11. 이시영 (서이경 역)

<스위트홈 이시영>

 스위트홈에서의 최애 캐릭터였어요. 우리나라 권투 국가대표를 지낸 것도 알고 있었지만 스위트홈에서 보인 등 근육은 정말 대단했어요. 이 역할을 위해 체지방을 8kg까지 감량했다고 하네요. 감량에도 일가견이 있으셔서 그런지 최근에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인 월남 해초쌈 먹방으로 화제가 되었죠. 티 내지 않는 조용한 걸크러쉬 이시영 배우님 너무 멋있어요!

<이 오프닝을 다시 보고싶어요>

 스위트홈의 시즌2는 아직 확정된 바가 없다고 해요. 하지만 마지막에 편상욱과 서이경의 이야기가 특별한 설명 없이 점프했는데 이응복 감독님은 아마 시즌2를 생각하고 있지 않을까요?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만큼 넷플릭스에서 시즌2 제작 확정 오피셜이 나오길 바래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