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펀 천사의 비밀 줄거리 및 결말, 이것은 실화다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아역 배우가 공포 영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는 것은 영화를 더 무섭게 만드는 공식인 것 같아요. 나쁜 씨, 오멘 등과 같은 작품들이 아역 배우들 없이 명작의 반열에 오를 수 있었을까요? '오펀 천사의 비밀'을 보기 전에는 '사랑받지 못하는 아이가 모든 사랑을 쟁취하려는 영화'가 아닐까 생각했어요. 틀린 생각은 아니었지만 분명 이 점을 훨씬 뛰어넘는 영화예요. 

오펀 천사의 비밀은 실화

 인디애나 출신의 크리스틴과 마이클 바넷은 우크라이나 출신의 6살 소녀 '나탈리아 그레이스'를 입양했어요. 이후 그녀는 이상 행동을 하기 시작했죠. 부부가 자고 있을 때 옆에 서서 지켜보거나 달리는 자동차에서 뛰어내릴 뿐만 아니라 커피에 표백제도 넣었어요. 그리고 가족들을 위협했죠. 그녀는 실제 어른의 치아를 가지고 있었으며 당시의 나이는 22살이었다고 해요. 나탈리아는 영화의 주인공 에스더와 같은 소인증을 가지고 있었어요. 실화 사건이 있었다니 더 무서워지네요. 그럼 영화 오펀 천사의 비밀 줄거리 및 결말 시작해 볼게요!

입양

<에스더(이사벨 퍼만)>

 베라 파미가와 피터 사스가드는 두 자녀를 둔 부부인 케이트와 존 역을 맡았어요. 둘은 세 번째 아기를 가지려 했으나 케이트가 유산을 해서 우울증이 생기죠. 이는 잦은 음주로까지 이어져 부부 사이에 갈등이 생겨요. 그들은 가정생활을 정상적으로 돌리려고 노력해요. 그리고 세 번째 아이를 대신할 수 있는 아이를 입양하기로 결심하죠. 부부는 마리나 고아원에서 흠잡을 데 없어 보이는 9살 러시아 소녀 에스더(이사벨 퍼만)를 만나요. 그들은 그녀를 입양하기로 결심하고 3주 후 집으로 데려오게 됩니다. 아들 다니엘은 그녀를 싫어하지만 귀가 들리지 않는 딸 맥스는 친언니처럼 잘 따라요. 하지만 가족 영화가 아닌 공포 영화죠?

연이은 사건들

<차가 뒤로 굴러가는 사고>

 문제가 생기기 시작해요. 그녀는 초등학생과는 어울리지 않는 옷을 입고 리본들을 착용해요. 케이트가 이에 대해 설득하지만 목과 손에 착용한 리본을 떼기를 거부하죠. 그리고 거짓말들을 교묘하게 하고 그녀가 있는 곳에서 사건들이 발생해요. 학교 친구가 미끄럼틀에서 떨어지고 막내 딸이 타고 있는 차가 그냥 굴러가고 오두막이 불타는 등 죽음에 직면할 수 있는 사고들이 연이어 일어나요.

<케이트의 조사>

 케이트는 일련의 사건들이 에스더와 연관 있다고 의심하기 시작해요. 그리고 남편 존에게 에스더가 사건에 연루되어 있으며 정상이 아니라는 것을 설득하려 하죠. 하지만 에스더는 교활해요. 존과 가족들이 케이트에게 등을 돌리도록 작업을 해요. 이후 그녀는 진실을 밝히기 위해 아이의 과거를 조사합니다. 에스더가 있었던 에스토니아의 사르네 병원에 전화를 해요.  

어린 악마

<본색을 드러내는 에스더(이사벨 퍼만)>

 병원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케이트에게 전화가 걸려와요. 에스더가 있었던 에스토니아의 병원이에요. 의사 바라바는 케이트에게 "남편에게 전화를 걸어서 가족들을 집 밖으로 데리고 나가라고 하세요. 그리고 경찰에 신고하세요."라고 말해요. 그가 에스더에 대해 밝힌 내용은 희귀 질환인 뇌하수체 기능 부전증 환자인데 소인증의 일종이라는 거예요. 나이는 9살이 아니라 33살이고 외모만 어려 보인 것이었어요. 케이트는 떨리는 손으로 남편에게 전화를 걸지만 받지 않아요. 에스더는 틀니를 빼고 상처들을 숨겼던 리본들을 제거하며 화장을 지워요. 케이트는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차를 몰고 집으로 향합니다. 어린 악마를 제거하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반전에서 '와!!'하고 소리 지르며 큰 충격을 받았어요. 반전이 힘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케이트의 개인적인 상황인 유산과 음주 등의 이야기가 차곡차곡 누적되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에스더는 자신의 이익을 위해 케이트의 비극을 이용하는 어린 악마였고 어떤 괴물과 귀신보다 훨씬 더 소름 끼쳤어요. 영화 촬영 당시 12살이었던 이사벨 퍼만은 정신적 장애가 있으며 등장인물들과의 심리전을 펼치는 까다로운 역할을 120% 해냈다고 생각해요. 영화 오펀 천사의 비밀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