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들리 일루전 줄거리 및 결말 해석, 현실과 환상의 경계선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현실과 상상의 경계는 보통 사람이라면 명확히 구분할 수 있잖아요. 하지만 주인공 메리는 현실과 상상의 경계선이 매우 희미한 여자예요. 그녀는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가 있으며 이따금 유체 이탈을 하기도 해요.

 이러한 질환이 그녀의 현실 인식을 흐릿하게 만들죠. 영화 '데들리 일루전'은 이런 경계선을 넘나들며 에로틱한 요소가 섞인 심리 스릴러에요. 

<데들리 일루전, 그리어 그래머>

베스트셀러 작가, 메리 

 메리는 성공한 베스트셀러 작가예요. 지금은 글도 잘 써지지 않아서 공백기를 가지며 휴식을 취하고 있죠. 어느날 출판사 직원이 그녀의 집을 방문해서, 새로운 출판 계약으로 200만 달러를 제안해요. 하지만 메리는 이 제안을 단호히 거절합니다.

<메리>

 하지만, 남편 톰의 사업이 망해서 거액의 손실을 봐요. 그녀는 200만 달러가 필요해진거죠. 그녀의 걱정은 두 명의 자녀들이 있는데, 일을 하면서 아이들을 키우기가 부담스러워요. 메리의 친구 일레인은 그녀가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베이비 시터를 고용할 것을 제안해요. 

베이비 시터, 그레이스  

<인터뷰하는 그레이스(그리어 그래머)>

 메리는 몇 명의 지원자들을 인터뷰하지만 마음에 드는 사람이 없어요. 어느날 젊고 매력적인 여성 그레이스를 인터뷰하며 호감을 느끼죠. 그녀는 자신이 그레이스라고 밝히고, 첫 날부터 메리와 좋은 관계를 맺어요. 이후 그녀는 성실하고 싹싹하게 일을 하며, 메리의 가족과 같은 사람이 되죠. 이제, 메리는 안심하고 글쓰는 일에 집중해요.

그레이스의 유혹

<친밀해진 메리와 그레이스>

 시간이 지날수록 메리는 그레이스에게서 자신의 젊은 시절을 보게되고 더욱 친밀한 관계가 됩니다. 하지만 이런 친밀한 순간들이 마치 메리의 상상이 아닌가 혼란스럽기도 해요. 그레이스의 매력적인 유혹은 남편 톰으로 확대되고, 친구 일레인은 둘의 수상함을 알아차려요. 그녀는 메리에게 경고하지만 오히려 둘 사이에 오해가 생기기 시작해요. 

급변하는 상황 

<CCTV>

 어느날 메리는 그레이스가 베이비 시터 회사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되요. 이 일에 대해 이야기 하기위해 일레인을 찾아가지만, 그녀는 사망한 상태입니다. 이후 상황은 급변해요. 경찰은 메리가 범인인 증거들을 보여줘요. 충격을 받은 메리는 그레이스의 고향으로 달려가 그녀의 정보를 수소문해요.

 그레이스가 다중인격 장애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메리는 더 이상의 피해를 막기위해 집으로 향해요. 하지만 위험한 상황이 메리를 기다리고 있어요. 그레이스가 톰을 유혹하고 메리를 공격하는 장면에서 그레이스의 다른 인격이 등장해요. 둘의 쫓고 쫓기는 상황이 진행되고, 메리의 영리한 대응으로 상황은 마무리가 됩니다. 

결말 해석 : 메리의 뮤즈, 그레이스

<메리와 그레이스>

 메리는 사건 발생 후에도 정신과 병동에 있는 그레이스와의 연락을 유지해요. 가족에 해를 입힌 사람과 왜 연락을 유지할까요? 메리는 글이 잘 써지지 않아서 공백기를 가졌어요. 그레이스가 집에 온 후 메리의 글쓰기는 순조로워졌죠. 

 메리는 친구 일레인에게 "난 글을 쓰는 동안 다른 사람이 돼."라고 말한 적이 있어요. 메리는 그레이스에게서 자신의 젊은 시절 모습을 투영시키며, 현실과 상상의 경계선을 넘나들어요. 그녀는 다른 사람이 됨으로써 작품 활동에 영감을 얻는데, 그 영감을 그레이스를 통해 얻은 것입니다. 그레이스는 메리의 뮤즈인 것이죠. 그녀는 자신의 작품 활동을 위해서 그녀의 주변에 머물기로 결심한거에요. 

 그레이스의 다중 인격을 연기한 배우 그리어 그래머는 이 영화에서 처음 봤는데, 연기가 아주 대단하다고 느꼈어요. 영화의 전반적인 속도는 빠른 편이며 몰입도도 좋은 편이어서, 시간 나실 때 한 번 보실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열린 결말을 가지고 있는데, 저의 주관적인 해석인 점 참고 바랍니다. 데들리 일루전 줄거리 및 결말 해석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심리 스릴러 영화도 확인해 보세요!

 

셔터 아일랜드 결말 및 해석, 두 번의 반전과 마지막 선택

 안녕하세요, 집콕하며 밸런스입니다. 오늘은 IMDB 평점 8.2점의 높은 평점을 받은 스릴러 영화, 셔터 아일랜드 줄거리 및 해석을 소개할게요! 줄거리  앤드류 레디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brandhomme-sj.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